Home > Expertise > Strategy Development
 
본 프로젝트는 고객의 수입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특정사
  업부에 대한 타당성을 분석하고, 차별화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목적이었다.
고객은 국내 최초로 이 사업을 시작하였고, 관계사 고객 기반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고객를 확보하고 있었다. 그러나 90년대에 들어 대부분의 경쟁사들이 이 사업을 수행하기 시작했고, 특히 몇몇 경쟁자들은 보다 고급화되고 발전된 개인별 서비스로 품질 차별화를 추진, 고객의 경쟁우위는 크게 약화된 상황이었다.

특히 고객의 약 40%를 차지하고 있는 지역 고객들은 지역간 이동에 따른 불편을 호소, 이탈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이었다. 또한 핵심 인력 구성 및 관련 조직과의 관계정립이라는 조직 Governance의 문제로 고민하고 있었다. 이에 따라 고객의 경영진은 신규지역 진출의 타당성 분석과 차별화 전략 및 세부적인 프로세스 개선방안을 갈렙에게 의뢰하였다.
갈렙은 산업의 변화방향과 역량 분석을 통해 고객의 차별화 전략을
 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타 지역 진출의 전략적 의미와 경제적 수익성을 분석했다.
그리고 전략적 방향과 목표고객 명확화를 기초로 세부 프로세스 개선 및 조직 구성안을 도출, 전략의 실행력을 높였다.
신규지역 진출 여부 및 그 시기에 대해 망설이고 있던 고객의
  경영진은 본 프로젝트의 결과를 반영, 투자의사결정을 확정할 수 있었다.
그리고 과제 별로 T/F가 구성되어 세부적인 프로세스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. 또한 경영진에게 동 사업이 경영에서 차지하는 전략적 의미와 장기적 발전방향에 대한 통찰력을 제시했다는 것도 본 프로젝트의 중요한 의의일 것이다.